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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 02/Swift - CTP

[Swift] 코딩테스트 연습! Lv1. [1차] 다트 게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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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* [1차] 다트 게임
 
 - 다트 게임
 카카오톡에 뜬 네 번째 별! 심심할 땐? 카카오톡 게임별~

 Game Star

 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반기 신규 서비스로 다트 게임을 출시하기로 했다. 다트 게임은 다트판에 다트를 세 차례 던져 그 점수의 합계로 실력을 겨루는 게임으로, 모두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.
 갓 입사한 무지는 코딩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의 핵심 부분인 점수 계산 로직을 맡게 되었다. 다트 게임의 점수 계산 로직은 아래와 같다.

 다트 게임은 총 3번의 기회로 구성된다.
 각 기회마다 얻을 수 있는 점수는 0점에서 10점까지이다.
 점수와 함께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 영역이 존재하고 각 영역 당첨 시 점수에서 1제곱, 2제곱, 3제곱 (점수1 , 점수2 , 점수3 )으로 계산된다.
 옵션으로 스타상(*) , 아차상(#)이 존재하며 스타상(*) 당첨 시 해당 점수와 바로 전에 얻은 점수를 각 2배로 만든다. 아차상(#) 당첨 시 해당 점수는 마이너스된다.
 스타상(*)은 첫 번째 기회에서도 나올 수 있다. 이 경우 첫 번째 스타상(*)의 점수만 2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스타상(*)의 효과는 다른 스타상(*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스타상(*) 점수는 4배가 된다. (예제 4번 참고)
 스타상(*)의 효과는 아차상(#)의 효과와 중첩될 수 있다. 이 경우 중첩된 아차상(#)의 점수는 -2배가 된다. (예제 5번 참고)
 Single(S), Double(D), Triple(T)은 점수마다 하나씩 존재한다.
 스타상(*), 아차상(#)은 점수마다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 있으며,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.
 0~10의 정수와 문자 S, D, T, *, #로 구성된 문자열이 입력될 시 총점수를 반환하는 함수를 작성하라.
*/
func solution11(_ dartResult:String) -> Int {
    var result:Int = 0
    
    var numStr:String = ""
    var numInt:Int = 0
    var save:Int = 0
    dartResult.map {
        if $0 == "S" {
            numInt = Int(numStr) ?? 0
            numStr = ""
        } else if $0 == "D" {
            numInt = Int(pow(Double(numStr) ?? 0, 2))
            numStr = ""
        } else if $0 == "T" {
            numInt = Int(pow(Double(numStr) ?? 0, 3))
            numStr = ""
        } else if $0 == "*" {
            numInt *= 2
            result += save
        } else if $0 == "#" {
            numInt = -numInt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if numStr == "" {
                save = numInt
                result += numInt
            }
            numStr += String($0)
        }
    }
    result += numInt
    return result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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