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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* 캐릭터의 좌표
-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*/
func solution22(_ keyinput:[String], _ board:[Int]) -> [Int] {
var x:Int = 0
var y:Int = 0
for key in keyinput {
if key == "up" {
if y != board[1]/2 {
y += 1
}
} else if key == "down" {
if y != -board[1]/2 {
y -= 1
}
} else if key == "left" {
if x != -board[0]/2 {
x -= 1
}
} else {
if x != board[0]/2 {
x += 1
}
}
}
return [x,y]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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