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Flutter의 렌더링 원리는 다음과 같다.
- Flutter는 애플리케이션의 UI를 위해 커스텀 위젯 트리를 생성한다.
- 위젯 트리는 자신의 위치, 크기, 레이아웃, 스타일 등 각 위젯의 속성을 갖는다.
- Flutter는 각 UI 요소에 대한 그래픽 객체(graphics object)를 생성한다.(렌더링 트리) 이 객체는 각 UI 요소의 레이아웃, 스타일, 그래픽 효과 등을 정의한다.
- Flutter는 GPU에 최적화된 Skia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렌더링 트리를 화면에 그린다.
- 마지막으로, Flutter는 다시 화면에 그려진 결과를 반영하여 애플리케이션의 UI를 갱신한다.(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)
반응형
'# 02 > 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과 플러터 (0) | 2023.03.05 |
---|---|
[Flutter] 플러터 아키텍처! (0) | 2023.02.02 |
[Flutter] isolate / embedder / taskRunner (0) | 2023.02.02 |
[Flutter] StatelessWidget / StatefulWidget 생명 주기 (0) | 2023.02.02 |
[Flutter] Widget / Stateless Widget / Stateful Widget / Inherited Widget (0) | 2023.02.02 |